국내 유일 경형 전기화물차 라보ev피스 가 속초시 일자리경제과에 첫 보급 된다. 라보ev피스 첫 도입 문제 해결에 대해 이번 보급은 공용 차량의 부재로 재활용품을 개인 차량으로 수거해야 하는 불편함과 이로 인해 발생되는 각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보급이며 나라을 통해 구매가 진행됐다.
도심공원 및 휴양림
파워프라자 라보ev피스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및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 등재된 정부 보조금이 지급되는 믿을 수 있는 전기화물차 모델이다. 속초시에 보급된 차량은 농공단지 내 환경 정비에 활용될 예정이며 그밖에 각종 민원 업무 처리에 동원된다. 순발력 있는 기동력과 넉넉한 적재량, 우수한 파워로 활용도가 높은 경형 전기화물차인 라보ev피스는 지하 주차장, 물류 창고, 대규모 시장, 도심공원 및 휴양림 등의 시설물 관리와 물자 배송에 매우 적합하다. 경형 전기화물차 중 정부 보조금 지급이 가능한 국내 유일 모델이며, 자영업자의 발이 되던 라보(LPG)의 단종으로 경형 화물차의 공급 물량이 줄어든 지금, 대체 차량으로 주목받고 있다. 저렴한 유지 관리비 역시 구매 선택에 큰 비중을 차지한다. 파워프라자 라보ev피스의 장점은 경제성에만 있지 않다. 반도체 수급의 어려움으로 최소 6개월 이상이 소요되는 타사 전기화물차에 비해 빠른 보급 역시 큰 몫을 한다.
라보ev피스 첫 도입 문제 해결
사전 물량 확보와 모듈화된 제작 기술로 구매 후 2개월 이내 차량을 보급받을 수 있으며, 평생 무상 AS 서비스라는 정책으로 사후 관리의 편의성을 제공, 효율적 운행을 돕는다. 올해 들어 정부는 전기화물차 의 보급 물량을 50 대에서 4만 대로 대폭 늘렸다. 정부 보조금과 다양한 세제 혜택 제공하며 보급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 자세를 취하고 있다. 미세먼지 저감 방안과 친환경 이슈에 맞춰 환경부에서 진행 중인 공공부문 친환경차 의무구매 제도로 전국 각 지자체의 관공서 및 공공/행정기관의 보급 또한 꾸준히 늘어날 전망이다. 파워프라자는 이에 발맞춰 자사 할인, 사은품 증정 무상 관리 교육 등을 제공해 부담 없는 가격에 라보ev피스를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라보ev피스 첫 도입 문제 해결이었습니다.
댓글